본문 바로가기

암탉의 다이어트 정보

하루 한끼 식사와 다이어트 효과

하루 한끼 식사와 다이어트 효과

 

 

 

 

 

 

 

 

 

하루 한끼 식사와 다이어트 효과

 

 

 

요즘 하루 한끼 식사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한끼 식사의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하실텐데요. 1일1식 레시피 라는 책의 저자 "나구모 요시노라"라는

일본인 의학박사 님이 책 홍보를 위해 방한하기도 했습니다.

 

요시노라 박사님은 10년째 하루 한끼 식사만 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57세의 나이에도 키 173에 59kg 을 유지하고 계셨고 나이에 비해

훨씬 젊어 보였습니다.

그는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날때 지방이 타기 시작해서 다이어트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배가 고플때는 뇌에서 젊음의 호르몬인 성장호르몬이 활발하게 분비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공복 상태가 되면 지방을 태우는 물질의 분비도 왕성해져서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공복상태를 유지하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쥐의 실험을 통해서 섭취햘을 40% 줄인결과 수명이 20-30% 정도 늘었다는

연구결과도 있었습니다.

이것을 사람에게 적용하면 20년을 더 장수하게 된다는 의미가 되며

사람이 하루 세끼 식사를 한것은 100년이 채 안되었다고 합니다.

 

 

 

 

 

 

 

 

하루 한끼 식사가 과연 다이어트에 효과적일까?

 

 

 

저는 개인적으로 하루 한끼 식사가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다이어트! 분명히 될수 밖에 없죠.

과잉섭취하게 되면 소모되지 않은 잉여 칼로리는 체내 지방으로 저장이 될테고

살이 찔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과잉 섭취하게 되면 위에서 끊임없이 소화를 시키기 위한 활동을 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끊임없이 활성 산소가 분비 되겠죠.

활성 산소는 세포의 노화와 변이를 가져 옵니다.

따라서 섭취량을 줄였을때는 다이어트 효과도 분명 있지만

노화도 훨씬 덜 오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모두 하루 한끼 식사를 하는것은 문제가 되겠죠.

마른 사람들,성장기의 어린이 및 학생들,마른 사람 등은

하루 한끼 식사로 몸에 무리가 따르거나 성장에 문제가 생길수 있으니

충분한 영양 공급을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하루 한끼 식사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한사람 입니다.

조만간에 두끼 식사로 줄이고 최종적으로는 하루 한끼 식사도 해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